View

머신러닝/딥러닝을 통한 데이터 모델링 및 서비스화

직무에 신입으로 지원했다.

 

자기소개서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해 주세요. (최소 400자)

  • 추천 대회 관련 경험
  • MLOps 관련 경험

본인의 이야기를 형식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최소 500자)

  • 소통 사례
  •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 지원동기

직무설명회 영상을 보았고, 포트폴리오도 냈습니다. 포트폴리오 블라인드 처리 주의하세여

뚝딱뚝딱 4시간 만에 여러가지 있던 것들 합쳐서 냈다.

확인 메일도 주신다

서류 발표

 

문자가 와서 들어가봤더니

한시간 이내로 인사담당자님이 전화를 주셔서 참석 여부와 간단히 안내를 해주셨다. 문자와 같은 번호였다.

 

준비 기간이 5일.. 제대로는 3일정도 했다

잡플래닛 모든 면접 질문 대충 다 흝어보고 갔다.

 

1차 면접

 

20분 전에 도착해야지 마음먹고 갔는데 교통수단이 문제가 있어서 7분전에 겨우 도착했다. 그래서 담당자님이 전화도 주셨다..,, 그래도 면접은 2시 10분쯤 진행되서 문제는 없었다. 물과 비타500같은게 있었다

모든 면접자들이 홀에 다같이 앉아있고 불려?갔다

 

면접관3에 면접자3명이었다.

자기소개나 지원동기 빼고는 인성질문은 거의 없었다. 대부분이 직무 질문이었다. 아프리카 티비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지식은 있으면 좋을 듯 하다. 40분 넘게 본 것 같다. 모델 관련 지식도 필요한 것 같다. 완전 망했다고 생각하는 답변은 없었는데, '이건 합격이다'싶지도 않았다.

 

 

1차 면접 결과 발표

예고되었던 것 처럼 1/17에 발표되었다. 문자 -> 메일 -> 전화 순으로 안내되었다. 

 

인성검사와 BTB 면접이 2차임원면접 전에 있다.

2차면접

면접관2 : 지원자 3 으로 같은 직무끼리 보았다.

인성질문이 거의 없이 직무+회사 질문으로 1시간 동안 봤다.

너무 일찍 도착해서 먼저 전화드려서 앉아있었다. 엄청 기술적이기 보다는 좀 더 회사 관점에서의 직무질문들이었다.

 

2/3에 안나면 다음주에 난다고 해서 조마조마했는데 바로 2/3에 결과가 나왔다

나자신.. 화이팅

Share Link
reply
«   2026/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