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이전 게시물에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서 정리한 것들이나 홈페이지에 나와있던 정보들을 요약해두었다. 이 게시물은 내 경험이 많이 들어간 게시물이다. 온라인 설명회도 요약해두었다. 지원서도 어떻게 썼는지 적어두었다.

 

[지원]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3기 지원 완료!!!

네이버 ai 부스트캠프 3기에 지원을 했다. 4시간 풀로 쓴 것 같다. [필수] 1. 부스트캠프 AI Tech 교육은 어떤 이유로 지원하셨나요? 여러 교육과정 중에서 부스트캠프를 선택한 이유와 AI 엔지니어가

irenever.tistory.com

 

1차 AI 역량 테스트

1차는 AI 역량테스트와 코딩테스트 두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AI 역량 테스트

공지에도 나와있듯이 Pre-course를 들으며 준비하면 좋다고 해서 처음에는 필기하면서 듣다가 생각보다 자세히 들으니 오래걸려서 마지막 날에 AI Math 쪽은 강의를 2번 듣는 것으로 대체했다. 결론은 Pre-course는 다 듣고 시험을 쳤다. 그래도 모르는 문제는 있었다. Pre-Course 수료증 제출하면 1차 선발 심사 우대가 있어서 어차피 들어야겠기도 하고, 그 정도 이해하지 못하면 들어가서도 따라가기 힘들다고 해서 열심히 들었다. 선발 우대가 있긴 하지만, 1차 테스트 끝나고도 낼 수 있어서 다들 우대받을 것 같다.

 

기초 수학지식, AI 기초 지식이 나온다고 공지되었는데 딱 그랬다. batch계산, 함수 등 10문제였다. 학교 인공지능 때 수업 들은 것 중에서 많이 나왔고, 프리코스 내용도 조금 겹쳤다. 아예 보지 못한 것도 있었다. 잘 기억 안나는데 최소 6개 이상은 풀었던 것 같다.

 

코딩 테스트

검색도 안 되고, 카메라로 나를 비추고 있어야했다. 레퍼런스는 python 공식 documentation만 된다. A4용지 하나만 가지고 들어갈 수 있었다. 사실 많이 쓰지 않았다. 

체감 프로그래머스 1,2레벨 수준이었다. 총 5문제로 1레벨 3개 2레벨 2개정도 느낌이었다. 나는 3.5문제 풀었다. 난이도가 쉬워서 대부분 4문제 정도 푼 것 같았다.

 

준비할 때 풀었던 프로그래머스 문제 목록↓

더보기

1이_될_때까지
K번째수
가장_큰_수
곱하기_혹은_더하기
구명보트
나누어_떨어지는_숫자_배열
내적
두_배열의_원소_교체
모험가_길드
문자열_재정렬
상하좌우
서울에서_김서방_찾기
소수 만들기
소수_찾기
시각
시저_암호
신규_아이디_추천
약수의_갯수와_덧셈
없는 숫자 더하기
완주하지_못한_선수
왕실의 나이트
음료수_얼려_먹기
음양 더하기
이상한_문자_만들기
정수_내림차순으로_배치하기
정수_제곱근_판별
제일_작은_수_제거하기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최솟값_만들기
카펫
콜라츠_추측
하샤드_수
핸드폰 번호 가리기

시험은 프로그래머스로 보고 많이 어렵지 않다고 들었다. 그래서 사실 진짜 안 될 줄 알았는데 일단 어딜 가든 코테는 보니까 준비 시작해보자고 생각하고 그냥 레벨 1부터 차근차근 풀었다. 목표는 1,2레벨 다 풀고, 3레벨 10개만 풀어보자였는데 지금 생각하면 넘치는 준비량인 것 같다. 3레벨 건드릴 정도에 유형 대충 알고 있으면 1,2차 코딩테스트 둘 다 무난 할 것 같다.

 

결과는 합격! 2차 테스트 3일전에 결과가 나와서 쫄렸다.. KDT 전형이라서 그런지 쉬운 코테에 비해 합격 기준이 낮은 것 같았다. 코테 2문제 정도..? 프리코스를 듣지 않아도 합격하는 분들도 있었다.

2차 역량 테스트

2차는 코딩테스트로만 이루어져있었다.

 

1차와 똑같이 2시간에 8문제였다. 이 때 도메인 지망도 골랐다. 1지망과 2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었다. 나는 5문제는 풀고 한 문제는 combination사용이 미숙해서 못풀었다. 라이브러리 import가 안되는 건지 내가 못하는건지 헷갈렸는데 내가 못하는 거였다 ㅎㅎ나머지 2개는 아예 손도 못 댈 거여서 후회는 없었다. 3문제정도는 프로그래머스 1레벨 정도 3문제는 2레벨 정도였다. 대부분 6문제 정도 푼 것 같았다.ㅠㅠ


11일 후에 결과가 이메일로 왔다.

결과는 합격했다. Pre-course 수강생이 2800명정도 였어서 넘어서 긴장했는데 다행이다. 일반 전형은 2차 6솔정도, KDT는 4정도 되는 것 같은데, 자기소개서나 지망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 같았다.

 

부스트캠프 아니면 넣은 것도 없고, AI 제대로 하는 코스도 없는 것 같아서 진짜 꼭 붙고 싶었는데 되서 너무 다행이다...

 

입과 등록을 마친 후에 택배 주소를 입력했더니 선물을 보내주셨다 ㅎㅎㅎ 여기에 3기 캘린더도 인쇄되어 있었다. 이미 과정 시작하고 왔지만 그래도 선물은 좋아 ㅎㅎㅎ 

Share Link
repl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